알림

포토뉴스

공지사항

공지사항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의 항목에 관한 표입니다.

대전가톨릭사회복지회
[대전가톨릭노인복지센터] 5월 소식
  • 작성자대전가톨릭노인복지센터
  • 작성일시24/06/07 (15:36)
  • 조회수37

 

 

 

 

  대전가톨릭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배종학)의 2024년 5월 소식을 전합니다.

 

 

  5월은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밑반찬지원서비스어버이날 감사선물 지원, 후원물품 지원사업을 병행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이제 조금씩 더워지는 날씨에 어르신들께서 드시기 좋은 밑반찬과 어버이날 선물을 직접 시장조사를 통해 선택하고 고향떡집의 떡 후원을 받아 어르신들께 다양한 물품 및 먹거리, 선물을 지원해드렸습니다. 특히 어버이날 감사선물로 카네이션을 받으신 최00어르신께서는 “평생 카네이션을 받아본적이 없는데 센터에서 이렇게 여러가지 선물과 카네이션을 줘 너무나 감동된다."고 하시며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또한 한끼100원나눔운동본부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꿀꺽~ 단백질 & 지방“ (꿀단지) 사업으로 계란과 참치캔을 지원해드려 어르신들께 꼭 필요한 영양소인 단백질 함유 식품을 지원해드렸습니다. 봉사자님의 도움으로 전직원이 함께 준비하여 어르신들께 다양한 먹거리를 지원해드릴 수 있었으며 매월 센터에 도움 주시는 후원 업체에 감사드립니다.

 

 

  5월에는 특별히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사업으로 1박2일 ‘숲속별빛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경북 예천 학가산자연휴양림에서 어르신 37명과 함께 숲속 산책 및 체조, 피자만들기, 비누만들기, 숲속 캠프파이어 등을 진행하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께서 걱정근심 다 날려버리고 신명나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었습니다. 피자만들기 시간에는 조별로 협동하여 함께 완성하고 본인이 만든 피자를 직접 맛보시는 시간도 가졌으며, 숲체험 시간에는 산책과 함께 숲속에서 체조를 하니 좋은 공기와 마음의 쉼을 얻는 시간을 가졌고, 저녁식사 후 가진 캠프파이어 시간에는 지역 가수를 초청하여 함께 노래부르고 춤추며 스트레스 풀고 신나는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몇몇 어르신들께서는 직접 마이크를 잡고 여느 가수못지 않은 실력으로 무대를 휘저으셨습니다. 함께한 어르신들 모두 너무나 즐거워하셨으며 1박2일 나들이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셨습니다.

 

 

  5월 외식 및 소그룹나들이생신지원서비스는 5월 생신이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대돌배기 중리점에서 맛있는 삼겹살을 드신 후 대청호 드라이브를 즐기시며 카페에서 티타임을 가졌습니다. 넓게 탁 트인 대청호수를 바라보시며 평소 잘 나오지 못하는데 다른 어르신들과 같이 와서 식사도 맛있게 하고 좋은 경치도 구경하신다며 호강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같은 달에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께서 서로 축하도 해주시고 담소도 나누시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매월 맛있는 점심식사를 대접해주시는 대돌배기 중리점 및 매봉식당에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우리센터 특화사업으로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지신체기능향상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5월에는 2차로 새로운 어르신들을 모시고 개강식 및 프로그램, 소그룹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비래, 송촌동 지역 주택 거주 어르신들을 모시고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이웃 어르신들과의 친목 도모 및 사회활동에 참여하시도록 지원해드렸으며, 소그룹활동으로는 매봉식당에서 맛있는 점심 식사 후 한밭수목원 장미꽃 관람을 통해 바람도 쐬시고 눈과 마음이 즐거운 나들이를 즐기셨습니다. 매주 목요일 찜질과 체조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신체 운동에도 힘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매월 함께 해주시는 어르신들과 이번년도에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5월중 아름다운사람들미용학원에서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하여 재가어르신들께 파마, 염색, 커트 등의 서비스를 지원해드렸습니다. 미용학원 서비스에 만족하신 어르신들께서 다음달 서비스를 받기 위해 미리 센터에 예약을 하시는 등 이미용서비스가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비스가 필요한 많은 어르신들의 위생 및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미용학원과 연계하여 계속해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점차 더워지는 날씨에 모든 분들의 건강을 유의하시고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센터와 함께 건강한 삶을 사시길 바래봅니다.